01. 미 1월 제조업황 전월보다 개선…S&P 제조업 PMI 50.7
가치·신뢰 동맹 더욱 다져야 한미동맹 70년.
환급 요건도 월 21회에서 15회로 낮추기로 했다.성년이 되는 19세 청년 16만 명을 대상으로 공연과 전시 등 순수예술 분야에서 활용 가능한 문화예술패스를 연 10만 원씩 지원하는 사업이다.
대학생들에게 저렴한 가격에 질 좋은 아침 식사를 제공하는 천원의 아침밥 사업은 예산을 5억 원 늘리면서 지원 기간을 1년에 8개월로 한 달 연장한다.정부가 내년에 신설하는 대중교통비 환급지원 사업 ‘케이 패스는 218억 원을 더 투입해 당초 계획한 7월보다 앞당겨 5월부터 사업을 시작한다.국회는 3년 연속으로 법정시한을 어긴 채 예산안을 지각 처리했다.
최근 분당선 수내역과 서울 경복궁역 등 수도권 지하철역에서 에스컬레이터가 역주행해 시민들이 다치는 사고가 잇따른 데 따른 조치다.세종=김도형 기자 dodo@donga.
기초생활수급자·차상위·한부모 양육 가정에 대한 분유 및 기저귀 지원 단가도 각각 9만 원.
com내년 정부 예산에는 청년과 서민 등에 대한 지원을 강화하는 예산이 대거 증액됐다.이어 한반도는 한국전쟁(1950년) 참화로 잿더미가 됐다.
한국군 자율성과 전시작전통제권 전환 갈등.한미수교 140년중국 사회주의 반드시 승리 공언미국 위기의 민주주의 지켜낼 것 군사·정치·경제 총체적 경쟁 국면 한국.
군사·안보에서 경제와 기술분야까지 확장된 한미동맹의 현재 모습이다.자유·평화·번영 전략 윤석열 정부도 지난해 말 ‘자유·평화·번영의 인도·태평양전략을 공개했다.